본문 바로가기

★채권STORY★

대손상각 (부가세&법인세&소득세) 환급방법 고려신용정보 회보서

 

대손상각 (부가세&법인세&소득세) 환급방법 고려신용정보 회보서

 

 

안녕하세요 1등 채권관리사 차장 이성호입니다!! 오늘은 대손상각 (부가세&법인세&소득세) 환급방법 고려신용정보 회보서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 미수금 회수를 할 수 없게 되어 부가세 및 각종 세금이라도 환급을 받기위한 분들은 지금 바로 문의 바랍니다!!

 

 

대손상각 (부가세&법인세&소득세) 환급방법 고려신용정보 회보서

010-3967-0211

 

 

거래처 못받은 외상대금 등에 대해서 채권추심을 진행 하였으나 채무자에게서 재산이 없거나 채무자가 개인회생 파산면책신청, 부도,폐업 등으로 인하여 세금신고를 맞친 미수금을 받아 낼 수 없는 상태가 되었을 경우에 회계상 손실처리를 위하여 외상매출 미수금을 정리하여  대손처리(부가세 환급)을하는것을 말합니다!!

 

 

★거래처못받은 외상대금 대손상각(부가세환급) 요건★

◎각종채권 소멸시효의 완성으로 청구권이 소멸되어 회수할 수 없는 부실채권

(예) 거래처 물품대금,공사대금,용역대금 3년이 지난 채권

(예) 상사채권인 대여금 , 투자금 등 5년 지난 채권

 

★대손충당금의 설정이 가능한 외상매출금★

1.상품 , 제품의 판매가액의 미수금

2.가공료, 용역 등의 제공에 의한 용역수익의 미수금

3.부동산 매매업을 영위하고 있는 법인의 부동산 판매 미수금

4.회수기일이 도래하지 아니한 할부판매 미수금 등이 있음.

5.어음법에 의하여 소멸시효가 완성된 어음

6.수표법 규정에 의하여 소멸시효가 완성된 수표

7.대여금 및 선급금으로서 민법상 소멸시효가 완성된 것

8.부도 발생일로부터 6개월 이상 경과한 수표

9.어음상의 채권으로서 채무자의 본적지와 주소지를 관할하는 관서의 공부에 당해 채무자명의로 등록된 재산이 없는 채무자에 대한 채권

10.채무자의 상태로 보아 회수할 수 없다고 인정되는 채권

11.파산한 채무자에 대한 채권

12.강제집행 불능조서가 작성된 채무자에 대한 채권

13.형의 집행 중에 있는 채무자에 대한 채권

14.사업의 폐지로 회수할 수 없는 채권.

15.채무자의 사망, 실종, 행방불명으로 회수할 수 없는 채권

16.국세결손채권

17.경매가 취소된 압류채권

 

 

★대손처리를 위한 증빙서류★

대손상각(부가세환급) 시에는 별도로 정해진 구비서류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채권이 회수불능임이 입증가능 하여야 하며 증명서 등을 교부 받을 수 없는 사업의 폐지 여부 무재산에 관한 사음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기재한 조사회보서 등이 증빙서류로 인정 가능합니다. 회수불능 채권을 대손처리하기 위해서는 회수 노력 근거와 채무자의 무재산 증명이 있어야하며 회수불능 채권을 입증할 수 있는 서류 및 소멸시효 완성 증빙서류, 부도어음, 수표 등 회수 불능임을 입증할 수 있는 서류 회수노력 근거서류 회수노력 근거서류는 소제기 등의 증빙서류와 채무자 추적, 채무자 면담 협상한 근거서류 및 회수노력 근거서류를 구비해야 합니다. 채무자의 무재산 증명 채무자의 재산이 있다면 이는 회복 불능 채권으로 대손처리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대손처리를 위해서는 꼭 채무자가 무자력임을 임증 할 수 있는 채무자의 무재산 증명을구비해야 합니다 지금 이런 요건들이 해당이 된다면 지금 바로 1등 채권관리사에게 문의를 주시면 빠르게 사건을 접수하여 여러분의 권리를 주장해 드리겠습니다!!

 

 

채무자가 사업을  폐지했거나 사망했다고 해서 바로 대손요건 (부가세환급)을 충족한 것이 아니고 채권회수를 위해서 채무자의 무재산을 입증해야 하며 소멸시효 완성의 경우에도 소멸시효 3년만 지나도 무조건 대손처리를 해도 된다고 알고 있는 사람들이 있지만 이 경우에도 채무자가 재산이 없다는 것을 조사한 자료 등을 갖춰야만 대손금(부가세환급)으로 인정 받을 수가 있습니다.

 

 

지금 거래처 폐업으로 인한 미수금을 회수하기 불능하다면 지금 바로 문의를 주시면 1등 채권관리사 차장 이성호가 직접 여러분과 상담을 통하여 손실을 최소한으로 줄일수 있도록 대손처리 방법 대손처리 회보서를 발급하여 드리겠습니다!! 지금 바로 문의를 주세요!! 365일 1등 채권관리사에게는 의뢰가 가능하십니다!!^^ 대손처리가 된 채권에 대해서는 부가가치세 확정신고 기간에 대손세액 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대손상각처리(부가세 환급) 위한 채무자 신용.재산조사 세무서 대손처리(부가세,법인세 환급) 자료 활용 보고서 발급이 가능하십니다!! 지금 바로 문의주세요!!^^ 늦지않게 환급받으시길 바랍니다!!

 

 

전국 부가세 환급 대손상각 회보서 발급가능 이것으로 오늘의 대손상각 (부가세&법인세&소득세) 환급방법 고려신용정보 회보서 포스팅을 맞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여러분의 평생 파트너 1등 채권관리사 차장 이성호였습니다!! 지금 방문하신 블로그는 1등 채권관리사 차장 이성호가 직접 운영을 하며 직접 포스팅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지금 바로 문의를 주시면 여러분의 평생 채권 파트너가 되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대손상각 (부가세&법인세&소득세) 환급방법 고려신용정보 회보서

010-3967-0211

 

 

대손상각 (부가세&법인세&소득세) 환급방법 고려신용정보 회보서

010-3967-0211

 

 

365일 채권추심 의뢰가능

 

1등 채권관리사

 

차장 이성호

 

010-3967-0211